4차 산업혁명 시대-전기차와 자율차가 만드는 미래 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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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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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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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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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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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과정 소개 |
자동차는 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필수품이기도 하지만 환경문제와 소음, 각종 사고들로 인해 여러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는 이러한 자동차의 단점에 해법을 제시한다. |
학습 대상 |
미래비즈니스의 변화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의 현황 및 개요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
학습 목표 |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에 대해 알 수 있다. 세계각국의 미래자동차 준비 현황에 대해 알 수 있다.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로 달라질 미래를 예측해볼 수 있다. |
교수 소개 |
권기철 - 동국대학교 회계학과( 학사졸업 ) 총 경력 : 19년 1개월 - 한국ICT융합협회 이사(코딩교육센터) ( 1 년 8 개월 ) - 대통령직속국가브랜드위원회 기업IT국 ( 1 년 4 개월 ) - 현대자동차 마케팅본부 ( 15 년 10 개월 )
- 쌍용건설 해외영업본부 ( 1 년 7 개월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자동차 모터쇼의 히어로, 전기차 |
2차시 |
누가 전기차를 죽였나? |
3차시 |
전기차의 핵심기술은 무엇인가? |
4차시 |
전기차의 7가지 장점, 7가지 단점 |
5차시 |
전기차를 멀리가게 하는 핵심 기술, 배터리 |
6차시 |
전기차 500km시대 여는 열쇠는 파워트레인 |
7차시 |
전기차 연비개선의 핵심은 경량화 |
8차시 |
전기차 시장의 현황 및 전망 |
9차시 |
전기차가 만드는 새로운 비즈니스 |
10차시 |
노르웨이가 전기차 천국이 된 이유는? |
11차시 |
테슬라 - 전기차의 대명사 |
12차시 |
BYD - 세계 1위 중국 전기차 회사 |
13차시 |
커넥티드 카 - 바퀴달린 스마트폰 |
14차시 |
자율주행차(1) - 자율주행의 핵심기술 |
15차시 |
자율주행차(2) - 실리콘밸리와 디트로이트 |
16차시 |
자율주행차(3) - 자율주행차가 가져올 미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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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자동차 모터쇼의 히어로, 전기차 |
2차시 |
누가 전기차를 죽였나? |
3차시 |
전기차의 핵심기술은 무엇인가? |
4차시 |
전기차의 7가지 장점, 7가지 단점 |
5차시 |
전기차를 멀리가게 하는 핵심 기술, 배터리 |
6차시 |
전기차 500km시대 여는 열쇠는 파워트레인 |
7차시 |
전기차 연비개선의 핵심은 경량화 |
8차시 |
전기차 시장의 현황 및 전망 |
9차시 |
전기차가 만드는 새로운 비즈니스 |
10차시 |
노르웨이가 전기차 천국이 된 이유는? |
11차시 |
테슬라 - 전기차의 대명사 |
12차시 |
BYD - 세계 1위 중국 전기차 회사 |
13차시 |
커넥티드 카 - 바퀴달린 스마트폰 |
14차시 |
자율주행차(1) - 자율주행의 핵심기술 |
15차시 |
자율주행차(2) - 실리콘밸리와 디트로이트 |
16차시 |
자율주행차(3) - 자율주행차가 가져올 미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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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1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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