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Morning, 행복한 병원을 위한 고객 만족 서비스 - 병원편 2024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과정 소개 |
본 과정은 요양기관 CS 업무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요양기관 서비스 업무에 대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
| 학습 대상 |
1. 의료기관 종사자 2. 병원서비스 종사자 |
| 학습 목표 |
1. 내원한 환자의 진료 정보를 파악하고 진료를 하기 위한 접수, 응대, 배웅 관리를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2. 내원 전 및 내원 후 환자의 진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진료와 병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3. 병원의 편의 시설 관련 사항 및 관리와 환자의 위생 및 안전 관리와 병원 이미지 관리 등의 병원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4. 병원에 서비스 디자인이 필요한 이유를 이해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
| 교수 소개 |
강민주
- 고려대학교 간호학과( 학사졸업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대기 고객 관리하기 |
| 2차시 |
고객 매뉴얼 관리하기 |
| 3차시 |
온라인 상담하기 |
| 4차시 |
전화 상담하기 |
| 5차시 |
진료 후 상담하기 |
| 6차시 |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
| 7차시 |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
| 8차시 |
예약 일정 관리하기 |
| 9차시 |
진료 대기시간 관리하기 |
| 10차시 |
직원 CS 교육하기 |
| 11차시 |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
| 12차시 |
병원 편의시설 관리하기 |
| 13차시 |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 |
| 14차시 |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
| 15차시 |
고객 만족도 조사하기 |
| 16차시 |
왜 병원에 디자인이 필요한가? |
| 17차시 |
서비스 디자인 |
| 18차시 |
의료 서비스와 서비스 디자인 |
| 19차시 |
서비스 디자인 프로세스 |
| 20차시 |
서비스의 행동경제학적 접근 |
| 21차시 |
서비스 인카운터와 서비스 매력 요소 |
| 22차시 |
중소병원을 위한 서비스디자인 |
| 23차시 |
중소병원 브랜딩 서비스디자인(1) |
| 24차시 |
중소병원 브랜딩 서비스디자인(2) |
| 25차시 |
중소병원 환경 서비스디자인(1) |
| 26차시 |
중소병원 환경 서비스디자인(2) |
| 27차시 |
중소병원 웨이파인딩 디자인(1) |
| 28차시 |
중소병원 웨이파인딩 디자인(2) |
| 29차시 |
중소병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1) |
| 30차시 |
중소병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2)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대기 고객 관리하기 |
| 2차시 |
고객 매뉴얼 관리하기 |
| 3차시 |
온라인 상담하기 |
| 4차시 |
전화 상담하기 |
| 5차시 |
진료 후 상담하기 |
| 6차시 |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
| 7차시 |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
| 8차시 |
예약 일정 관리하기 |
| 9차시 |
진료 대기시간 관리하기 |
| 10차시 |
직원 CS 교육하기 |
| 11차시 |
팀워크 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
| 12차시 |
병원 편의시설 관리하기 |
| 13차시 |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 |
| 14차시 |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
| 15차시 |
고객 만족도 조사하기 |
| 16차시 |
왜 병원에 디자인이 필요한가? |
| 17차시 |
서비스 디자인 |
| 18차시 |
의료 서비스와 서비스 디자인 |
| 19차시 |
서비스 디자인 프로세스 |
| 20차시 |
서비스의 행동경제학적 접근 |
| 21차시 |
서비스 인카운터와 서비스 매력 요소 |
| 22차시 |
중소병원을 위한 서비스디자인 |
| 23차시 |
중소병원 브랜딩 서비스디자인(1) |
| 24차시 |
중소병원 브랜딩 서비스디자인(2) |
| 25차시 |
중소병원 환경 서비스디자인(1) |
| 26차시 |
중소병원 환경 서비스디자인(2) |
| 27차시 |
중소병원 웨이파인딩 디자인(1) |
| 28차시 |
중소병원 웨이파인딩 디자인(2) |
| 29차시 |
중소병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1) |
| 30차시 |
중소병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2) |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80% |
10% |
10% |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