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로부터 배우다! 롱런 전략의 비밀 15가지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0,490원
실결제금액 50,49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학습자가 공감할 수 있는 커피 산업의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전략 포인트를 도출하였습니다. 시간을 관통하는 롱런의 기술을 통해 기업 환경의 급변에도 도태하지 않으며 지속성장을 할 수 있는 주요 원칙을 학습하고 전략기획 및 관련 실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학습 대상

비즈니스 전략 수립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의 임직원

신사업, 신상품 기획 업무를 추진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임직원​

학습 목표 사례를 통해 롱런하는 기업 및 브랜드의 핵심 성공 요인을 파악하고, 장수 기업의 롱런 전략을 분석할 수 있다.
롱런하는 브랜드를 위한 가치 창조 및 차별화 전략을 파악하고, 기업이나 조직에서 활용가능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끊임 없는 성장과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위기에 강한 기업으로 성장하며,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살아남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민주 
서울대 경제학 학사 1979년 2월
시카고대 경제학 석사 1985년 2월
시카고대 경제학 박사 졸업 1992년 2월
한국은행(조사) 1979.1.1-1981.12.31
SK그룹 경영기획실(기획) 1993.1.1-1997.8.31
SK주식회사(사업개발) 1997. 9. 1-2000.12.31
리드앤리더(대표이사) 2001.10.1-현재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모듈1. 프롤로그 프롤로그 : 세계 최고의 롱런 아이템, 커피에서 배운다
2차시 모듈2. 롱런원칙1 '가치를 창조하라'친절을 넘어서 남다른 서비스를_서비스 품질 관리
3차시 모듈2. 롱런원칙1 '가치를 창조하라'커피 가격은 원두가 결정하지 않는다_가격 전략
4차시 모듈2. 롱런원칙1 '가치를 창조하라'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 코피루왁_럭셔리 전략
5차시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커피의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_브랜드 전략
6차시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기발함으로 다가가는 커피 인지도 구축_프로모션 전략
7차시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마시는 커피, 보는 커피, 듣는 커피_오감 마케팅
8차시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문화와 결합한 감성적인 설득_스토리텔링 전략
9차시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제3의 공간, 제품을 넘어서 문화 공간으로_매장 전략
10차시 모듈4. 롱런원칙3 '끊임 없이 성장시켜라'커피믹스에서 캡슐커피까지_제품 개발 전략
11차시 모듈4. 롱런원칙3 '끊임 없이 성장시켜라'맥도날드는 왜 맥카페를 만들었을까_위기 관리
12차시 모듈5. 롱런원칙4 '지속가능한 상생 전략을 수립하라'윤리적 소비자를 위한 코즈커피_윤리 경영
13차시 모듈5. 롱런원칙4 '지속가능한 상생 전략을 수립하라'커피 용품의 친환경적 진화_환경 경영
14차시 모듈5. 롱런원칙4 '지속가능한 상생 전략을 수립하라'강릉이 커피 도시가 되기까지_지역 브랜딩 및 활성화 전략
15차시 모듈6. 기업 사례로 보는 롱런 혁신 전략스타벅스와 일리 사례로 보는 롱런 기업의 전략
16차시 모듈6. 기업 사례로 보는 롱런 혁신 전략롱런하는 외국 커피 기업의 성장 전략
17차시 모듈7. 에필로그에필로그 : 신뢰받는 기업이 롱런 기업이 된다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1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