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로부터 배우다! 롱런 전략의 비밀 1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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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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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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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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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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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과정 소개 |
학습자가 공감할 수 있는 커피 산업의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전략 포인트를 도출하였습니다. 시간을 관통하는 롱런의 기술을 통해 기업 환경의 급변에도 도태하지 않으며 지속성장을 할 수 있는 주요 원칙을 학습하고 전략기획 및 관련 실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학습 대상 |
비즈니스 전략 수립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의 임직원 신사업, 신상품 기획 업무를 추진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임직원 |
학습 목표 |
사례를 통해 롱런하는 기업 및 브랜드의 핵심 성공 요인을 파악하고, 장수 기업의 롱런 전략을 분석할 수 있다. 롱런하는 브랜드를 위한 가치 창조 및 차별화 전략을 파악하고, 기업이나 조직에서 활용가능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끊임 없는 성장과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위기에 강한 기업으로 성장하며,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살아남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
김민주 서울대 경제학 학사 1979년 2월 시카고대 경제학 석사 1985년 2월 시카고대 경제학 박사 졸업 1992년 2월 한국은행(조사) 1979.1.1-1981.12.31 SK그룹 경영기획실(기획) 1993.1.1-1997.8.31 SK주식회사(사업개발) 1997. 9. 1-2000.12.31 리드앤리더(대표이사) 2001.10.1-현재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모듈1. 프롤로그
프롤로그 : 세계 최고의 롱런 아이템, 커피에서 배운다 |
2차시 |
모듈2. 롱런원칙1 '가치를 창조하라'친절을 넘어서 남다른 서비스를_서비스 품질 관리 |
3차시 |
모듈2. 롱런원칙1 '가치를 창조하라'커피 가격은 원두가 결정하지 않는다_가격 전략 |
4차시 |
모듈2. 롱런원칙1 '가치를 창조하라'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 코피루왁_럭셔리 전략 |
5차시 |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커피의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_브랜드 전략 |
6차시 |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기발함으로 다가가는 커피 인지도 구축_프로모션 전략 |
7차시 |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마시는 커피, 보는 커피, 듣는 커피_오감 마케팅 |
8차시 |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문화와 결합한 감성적인 설득_스토리텔링 전략 |
9차시 |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제3의 공간, 제품을 넘어서 문화 공간으로_매장 전략 |
10차시 |
모듈4. 롱런원칙3 '끊임 없이 성장시켜라'커피믹스에서 캡슐커피까지_제품 개발 전략 |
11차시 |
모듈4. 롱런원칙3 '끊임 없이 성장시켜라'맥도날드는 왜 맥카페를 만들었을까_위기 관리 |
12차시 |
모듈5. 롱런원칙4 '지속가능한 상생 전략을 수립하라'윤리적 소비자를 위한 코즈커피_윤리 경영 |
13차시 |
모듈5. 롱런원칙4 '지속가능한 상생 전략을 수립하라'커피 용품의 친환경적 진화_환경 경영 |
14차시 |
모듈5. 롱런원칙4 '지속가능한 상생 전략을 수립하라'강릉이 커피 도시가 되기까지_지역 브랜딩 및 활성화 전략 |
15차시 |
모듈6. 기업 사례로 보는 롱런 혁신 전략스타벅스와 일리 사례로 보는 롱런 기업의 전략 |
16차시 |
모듈6. 기업 사례로 보는 롱런 혁신 전략롱런하는 외국 커피 기업의 성장 전략 |
17차시 |
모듈7. 에필로그에필로그 : 신뢰받는 기업이 롱런 기업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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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모듈1. 프롤로그
프롤로그 : 세계 최고의 롱런 아이템, 커피에서 배운다 |
2차시 |
모듈2. 롱런원칙1 '가치를 창조하라'친절을 넘어서 남다른 서비스를_서비스 품질 관리 |
3차시 |
모듈2. 롱런원칙1 '가치를 창조하라'커피 가격은 원두가 결정하지 않는다_가격 전략 |
4차시 |
모듈2. 롱런원칙1 '가치를 창조하라'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 코피루왁_럭셔리 전략 |
5차시 |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커피의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_브랜드 전략 |
6차시 |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기발함으로 다가가는 커피 인지도 구축_프로모션 전략 |
7차시 |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마시는 커피, 보는 커피, 듣는 커피_오감 마케팅 |
8차시 |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문화와 결합한 감성적인 설득_스토리텔링 전략 |
9차시 |
모듈3. 롱런원칙2 '다각도로 차별화 하라'제3의 공간, 제품을 넘어서 문화 공간으로_매장 전략 |
10차시 |
모듈4. 롱런원칙3 '끊임 없이 성장시켜라'커피믹스에서 캡슐커피까지_제품 개발 전략 |
11차시 |
모듈4. 롱런원칙3 '끊임 없이 성장시켜라'맥도날드는 왜 맥카페를 만들었을까_위기 관리 |
12차시 |
모듈5. 롱런원칙4 '지속가능한 상생 전략을 수립하라'윤리적 소비자를 위한 코즈커피_윤리 경영 |
13차시 |
모듈5. 롱런원칙4 '지속가능한 상생 전략을 수립하라'커피 용품의 친환경적 진화_환경 경영 |
14차시 |
모듈5. 롱런원칙4 '지속가능한 상생 전략을 수립하라'강릉이 커피 도시가 되기까지_지역 브랜딩 및 활성화 전략 |
15차시 |
모듈6. 기업 사례로 보는 롱런 혁신 전략스타벅스와 일리 사례로 보는 롱런 기업의 전략 |
16차시 |
모듈6. 기업 사례로 보는 롱런 혁신 전략롱런하는 외국 커피 기업의 성장 전략 |
17차시 |
모듈7. 에필로그에필로그 : 신뢰받는 기업이 롱런 기업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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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1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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