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활성화 되는 e비즈니스에 대해 지식을 넓히며 실제 e비즈니스를 진행함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학습 대상 |
e-비즈니스 종사자 e-비즈니스에 관심있는 일반인 |
학습 목표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e-비즈니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e-비즈니스 실무에 각종 전략을 적용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
오준석 - 연세대학교공학대학원 공학경영전공( 석사졸업 ) 총 경력 : 13년 11개월 - 전경련 국제경영원 ( 13 년 11 개월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e-비즈니스가 뭐지?1 |
2차시 |
e-비즈니스가 뭐지?2 |
3차시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1 |
4차시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2 |
5차시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3 |
6차시 |
사업 기획1(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7차시 |
사업 기획2(판매계획 수립하기) |
8차시 |
사이트 기획1(사이트 개발계획 수립하기) |
9차시 |
사이트 기획2(사이트 설계하기) |
10차시 |
사이트 구축1(사이트 구축하기) |
11차시 |
사이트 구축2(기초DB 구축하기) |
12차시 |
사이트 운영1(시스템 관리하기) |
13차시 |
사이트 운영2(외부시스템 연동하기) |
14차시 |
고객 관리1(고객DB 관리하기) |
15차시 |
고객 관리2(고객등급 관리하기) |
16차시 |
사후 관리(판매후기 관리하기) |
17차시 |
시장 환경분석1(시장환경 분석하기) |
18차시 |
시장 환경분석2(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
19차시 |
기술 동향 분석1(기술 동향 분석하기) |
20차시 |
기술 동향 분석2(콘텐츠전략수립하기) |
21차시 |
마케팅 관리1(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 |
22차시 |
마케팅 관리2 |
23차시 |
디지털 마케팅 |
24차시 |
SNS 광고 구조와 전략 |
25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1 |
26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2 |
27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3 |
28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4 |
29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1(마케팅 성과측정하기) |
30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2(마케팅결과 활용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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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e-비즈니스가 뭐지?1 |
2차시 |
e-비즈니스가 뭐지?2 |
3차시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1 |
4차시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2 |
5차시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3 |
6차시 |
사업 기획1(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7차시 |
사업 기획2(판매계획 수립하기) |
8차시 |
사이트 기획1(사이트 개발계획 수립하기) |
9차시 |
사이트 기획2(사이트 설계하기) |
10차시 |
사이트 구축1(사이트 구축하기) |
11차시 |
사이트 구축2(기초DB 구축하기) |
12차시 |
사이트 운영1(시스템 관리하기) |
13차시 |
사이트 운영2(외부시스템 연동하기) |
14차시 |
고객 관리1(고객DB 관리하기) |
15차시 |
고객 관리2(고객등급 관리하기) |
16차시 |
사후 관리(판매후기 관리하기) |
17차시 |
시장 환경분석1(시장환경 분석하기) |
18차시 |
시장 환경분석2(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
19차시 |
기술 동향 분석1(기술 동향 분석하기) |
20차시 |
기술 동향 분석2(콘텐츠전략수립하기) |
21차시 |
마케팅 관리1(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 |
22차시 |
마케팅 관리2 |
23차시 |
디지털 마케팅 |
24차시 |
SNS 광고 구조와 전략 |
25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1 |
26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2 |
27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3 |
28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4 |
29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1(마케팅 성과측정하기) |
30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2(마케팅결과 활용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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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2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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