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콕 PLUS! 고객지향과 고객응대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0,490원
실결제금액 50,49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요즘 기업들은 단지 고객관계를 관리하는 것에서 뛰어 넘어 고객과 애착을 형성하려고 한다. 고객과 애착을 형성할 수 있는 요소인 반응성, 민감성, 일관성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여러 사례를 통해 설명하며 서비스를 심리학 관점으로 접근해 그 본질을 이해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서비스 업종에서 일하면서 겪을 수 있는 소진들에 관한 문제를 심리학적으로 자신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극복해보도록한다. 다양한 고객응대 기술을 익힘으로 보다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한다. 

학습 대상

고객과 접점에서 일하고 있는 서비스직 종사자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하여 실적을 올리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학습 목표

고객 지향을 이룰 수 있는 요소를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고객 지향은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는 것임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고객 지향적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어떻게 고객지향을 이룰 수 있을지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서비스의 심리학적 배경을 이해함으로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교수 소개

황진아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고객지향의 올바른 이해
2차시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민감성(1)
3차시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민감성(2)
4차시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반응성
5차시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일관성
6차시 고객지향과 혁신
7차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8차시 기업내부 인적 자원 관리
9차시 서비스의 심리학적 배경
10차시 서비스의 이해
11차시 고객과 고객 접점의 이해
12차시 고객의 이해
13차시 서비스의 회복
14차시 경청과 대화
15차시 매너와 첫인상 관리
16차시 고객 만족 성공 사례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2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4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