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가 아닌 고객으로! 병원 CS 리더 되기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0,490원
실결제금액 50,49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변화하는 병원의 환경과 무한 경쟁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의료인은 서비스인으로 자신의 능력을 계발해야 한다. 본 과정은 의료 현장에 입문한 신입 직원을 위한 과정으로, 의료인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 의료 서비스 마인드와 고객 응대 시 필요한 서비스 응대 지식을 제공한다.

학습 대상

의사, 간호사 및 간호 조무사, 원무과직원, 진료지원부서 직원, 요양보호사, 간병인, 의료기관 종사자 등

학습 목표 21세기 의료서비스의 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병원 현장에서 긍정적이고 호감을 주는 병원의 이미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100-1=0이 되는 병원 서비스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고객과의 대화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 및 응대 화법을 익힐 수 있다.
고객불만의 원인 및 해결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교수 소개

박진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고객의 가치인식과 서비스 마인드
2차시 21세기 의료서비스의 변화
3차시 SMART한 신입직원 되기
4차시 단정하고 세련된 용모와 복장
5차시 TA를 활용한 환자 응대 방법
6차시 성공하는 직원의 자기 관리
7차시 호감을 주는 병원 이미지
8차시 마음을 열어주는 인사
9차시 정중함을 주는 자세와 매너
10차시 보이지 않는 병원 이미지, 전화응대
11차시 고객 감동을 전하는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12차시 100-1=0이 되는 병원서비스
13차시 우리 병원 서비스 점검
14차시 부서별 MOT 이해
15차시 고객 불만 발생원인
16차시 고객 불만 해결 프로세스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2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4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