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원 UP!] 디지털 융합 PLUS! VR·AR·XR 그리고 메타버스! (폐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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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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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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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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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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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과정 소개 | 
                            최근 화제가 되고있는 메타버스 그리고 관련된 기기들에 대해 학습 하실 수 있는 과정입니다.   | 
                        
                                                                        
                            | 학습 대상 | 
                            디지털 융합의 핵심 기술인 실감형 컨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   | 
                        
                                                                        
                            | 학습 목표 |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확장현실을 분류하여 개념과 특성을 이해한다. 실감형 콘텐츠가 적용되는 산업 분야 및 적용 기술을 이해한다.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살펴본다.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각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메타버스 사례를 살펴본다.   | 
                        
                                                                            
                            | 교수 소개 | 
                            한동욱 -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공학전공( 박사졸업 ) 총 경력 : 15년 6개월 - 전주대학교 문화융합대학 스마트미디어학과 ( 15 년 5 개월 ) - 교육부 주관 4차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 사업 ( 1 년 3 개월 )
 - K-MOOC사업:4차산업혁명과 스마트 기술 컨텐츠 ( 1 년 1 개월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4차산업!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뜬다 | 
                                             
                                                                                    
                                                | 2차시 | 
                                                혼합현실과 확장현실 정의 | 
                                             
                                                                                    
                                                | 3차시 | 
                                                실감형 콘텐츠 산업동향을 파악하라! | 
                                             
                                                                                    
                                                | 4차시 | 
                                                실감형 콘텐츠 개발 저작 도구와 플랫폼 | 
                                             
                                                                                    
                                                | 5차시 | 
                                                VR?AR?XR HMD 디바이스의 이해 | 
                                             
                                                                                    
                                                | 6차시 | 
                                                VR?AR?XR 시스템의 구성 기술의 이해 | 
                                             
                                                                                    
                                                | 7차시 | 
                                                인터랙션 요소&인간의 시각 체계 | 
                                             
                                                                                    
                                                | 8차시 | 
                                                실감형 콘텐츠의 휴먼팩터 개요 | 
                                             
                                                                                    
                                                | 9차시 | 
                                                컴퓨터 그래픽 및 실사 영상의 기획 | 
                                             
                                                                                    
                                                | 10차시 | 
                                                VR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은? | 
                                             
                                                                                    
                                                | 11차시 | 
                                                실감형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유니티의 이해 | 
                                             
                                                                                    
                                                | 12차시 |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라! | 
                                             
                                                                                    
                                                | 13차시 | 
                                                메타버스의 기술이 보여주는 미래 상황 | 
                                             
                                                                                    
                                                | 14차시 | 
                                                메타버스 구성 요소에 대한 기초지식 | 
                                             
                                                                                    
                                                | 15차시 | 
                                                교육산업에 스며든 메타버스-1 | 
                                             
                                                                                    
                                                | 16차시 | 
                                                교육산업에 스며든 메타버스-2 | 
                                             
                                                                                    
                                                | 17차시 |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버스 사례-1 | 
                                             
                                                                                    
                                                | 18차시 |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버스 사례-2 | 
                                             
                                                                                    
                                                | 19차시 |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버스 사례-3 | 
                                             
                                                                                    
                                                | 20차시 | 
                                                메타버스 향후 이슈와 전망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4차산업!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뜬다 | 
                                             
                                                                                                                                
                                                | 2차시 | 
                                                혼합현실과 확장현실 정의 | 
                                             
                                                                                                                                
                                                | 3차시 | 
                                                실감형 콘텐츠 산업동향을 파악하라! | 
                                             
                                                                                                                                
                                                | 4차시 | 
                                                실감형 콘텐츠 개발 저작 도구와 플랫폼 | 
                                             
                                                                                                                                
                                                | 5차시 | 
                                                VR?AR?XR HMD 디바이스의 이해 | 
                                             
                                                                                                                                
                                                | 6차시 | 
                                                VR?AR?XR 시스템의 구성 기술의 이해 | 
                                             
                                                                                                                                
                                                | 7차시 | 
                                                인터랙션 요소&인간의 시각 체계 | 
                                             
                                                                                                                                
                                                | 8차시 | 
                                                실감형 콘텐츠의 휴먼팩터 개요 | 
                                             
                                                                                                                                
                                                | 9차시 | 
                                                컴퓨터 그래픽 및 실사 영상의 기획 | 
                                             
                                                                                                                                
                                                | 10차시 | 
                                                VR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은? | 
                                             
                                                                                                                                
                                                | 11차시 | 
                                                실감형 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유니티의 이해 | 
                                             
                                                                                                                                
                                                | 12차시 |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라! | 
                                             
                                                                                                                                
                                                | 13차시 | 
                                                메타버스의 기술이 보여주는 미래 상황 | 
                                             
                                                                                                                                
                                                | 14차시 | 
                                                메타버스 구성 요소에 대한 기초지식 | 
                                             
                                                                                                                                
                                                | 15차시 | 
                                                교육산업에 스며든 메타버스-1 | 
                                             
                                                                                                                                
                                                | 16차시 | 
                                                교육산업에 스며든 메타버스-2 | 
                                             
                                                                                                                                
                                                | 17차시 |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버스 사례-1 | 
                                             
                                                                                                                                
                                                | 18차시 |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버스 사례-2 | 
                                             
                                                                                                                                
                                                | 19차시 |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는 메타버스 사례-3 | 
                                             
                                                                                                                                
                                                | 20차시 | 
                                                메타버스 향후 이슈와 전망 |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80% | 
                                            20% | 
                                            0% |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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