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원이 함께하는] 르네상스 리더십, 격변기에 부흥을 이끌다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과정 소개 |
리더십이 대변혁의 시대를 이끌어 가는 방법! 언택트가 뉴노멀이 된 기업 환경, 조직 환경에서의 리더십은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 그 힌트를 대변혁의 시기였던 ‘르네상스 시대’에서 찾아본다. 일과 사람에 대해 인문주의에서 픽업한 인사이트에 현실적 솔루션까지 융합해, 이 시대에 필요한 통찰력과 지혜를 얻을 수 있다. |
학습 대상 |
판데믹 이후 격변기에 일과 사람, 조직관리 역량을 향상하고자 하는 전 임직원 인문학적 소양과 리더십 스킬을 융합하여 사고의 폭을 넓히고 통찰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
학습 목표 |
업무와 소통과 성과의 근간인 리더십을 재정비하여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일, 사람, 조직 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고 환경 변화 대응력을 키울 수 있다. |
교수 소개 |
신인철 - 고려대학교 한문학(학사졸업)( 학사졸업 ) 총 경력 : 12년 10개월 - LG생명과학 인사팀 ( 9 년 7 개월 )
- 메가박스씨네플렉스 ( 3 년 2 개월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어느 사이에 너무나 흔해진 그 단어, ‘史上初有’ |
2차시 |
르네상스가 우리에게 선사한 선물 |
3차시 |
사람을 앞에 둘 것인가? 성과를 앞에 둘 것인가? |
4차시 |
근본에 대한 깊은 탐구에서 답을 찾아 나가다 |
5차시 |
결국 물고기를 쓸어가는 건 낚시꾼이 아닌 투망꾼이다 |
6차시 |
진짜 세상은 작업실 밖에 있다 |
7차시 |
뜬금없는 것들 간의 조합이 성과로 이어진다 |
8차시 |
보이지 않는 손에서 성과가 만들어진다 |
9차시 |
가짜가 판을 치는 세상에서 진짜의 가치가 더욱 빛난다 |
10차시 |
스스로 힘을 내게 만드는 것이 진짜 힘이다 |
11차시 |
어디서나 잘 보이는 리더가 과연, 최고의 리더인가? |
12차시 |
리더는 타인을 통해 조직을 빛나게 만드는 이 |
13차시 |
맥락과 이야기로 구성원을 움직여라 |
14차시 |
리더는 갈등과 갈등 사이에 다리를 놓는 사람이다 |
15차시 |
성을 쌓는 순간, 리더는 고립된다 |
16차시 |
허술함이 보여야 완벽함이 만들어진다 |
17차시 |
끝나도 끝난 것이 아니다 |
18차시 |
새로운 르네상스를 대하는 인문주의자로서의 자세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어느 사이에 너무나 흔해진 그 단어, ‘史上初有’ |
2차시 |
르네상스가 우리에게 선사한 선물 |
3차시 |
사람을 앞에 둘 것인가? 성과를 앞에 둘 것인가? |
4차시 |
근본에 대한 깊은 탐구에서 답을 찾아 나가다 |
5차시 |
결국 물고기를 쓸어가는 건 낚시꾼이 아닌 투망꾼이다 |
6차시 |
진짜 세상은 작업실 밖에 있다 |
7차시 |
뜬금없는 것들 간의 조합이 성과로 이어진다 |
8차시 |
보이지 않는 손에서 성과가 만들어진다 |
9차시 |
가짜가 판을 치는 세상에서 진짜의 가치가 더욱 빛난다 |
10차시 |
스스로 힘을 내게 만드는 것이 진짜 힘이다 |
11차시 |
어디서나 잘 보이는 리더가 과연, 최고의 리더인가? |
12차시 |
리더는 타인을 통해 조직을 빛나게 만드는 이 |
13차시 |
맥락과 이야기로 구성원을 움직여라 |
14차시 |
리더는 갈등과 갈등 사이에 다리를 놓는 사람이다 |
15차시 |
성을 쌓는 순간, 리더는 고립된다 |
16차시 |
허술함이 보여야 완벽함이 만들어진다 |
17차시 |
끝나도 끝난 것이 아니다 |
18차시 |
새로운 르네상스를 대하는 인문주의자로서의 자세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2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4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