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기업직업훈련카드]New Virtual Digital! 메타버스 응용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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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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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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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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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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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과정 소개 |
본 과정은 디지털 융합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
학습 대상 |
디지털 융합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에 대한 기초 지식을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 |
학습 목표 |
메타버스의 핵심 요소 및 구성 기술을 알아보고 개념 및 특징을 파악한다. 비즈니스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메타버스의 동향과 사례를 살펴본다. 실감형 콘텐츠의 제작을 위한 기초 요소 및 개발 도구를 파악하여 개념 및 특징을 알아본다. 실감형 콘텐츠의 인터랙션 요소와 휴먼팩터의 개념을 파악하고 가이드라인의 권고 사항을 살펴본다. |
교수 소개 |
한동욱 -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공학전공( 박사졸업 ) 총 경력 : 15년 6개월 - 전주대학교 문화융합대학 스마트미디어학과 ( 15 년 5 개월 ) - 교육부 주관 4차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 사업 ( 1 년 3 개월 )
- K-MOOC사업:4차산업혁명과 스마트 기술 컨텐츠 ( 1 년 1 개월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쉽게 이해하는 메타버스 개념 |
2차시 |
메타버스 핵심 요소를 파악하라! |
3차시 |
메타버스의 구성 기술 A to Z |
4차시 |
경제적 가치로 파악하는 메타버스의 비전 |
5차시 |
메타버스 산업! 주요 사례로 이해하다 |
6차시 |
메타버스의 산업 분야별 적용 사례- 금융 분야 |
7차시 |
메타버스의 산업 분야별 적용 사례- 교육·전시 분야 |
8차시 |
메타버스의 산업 분야별 적용 사례- 문화·예술 분야 |
9차시 |
메타버스의 미래! 메타휴먼으로 성장하다 |
10차시 |
메타버스 시장의 주요 이슈와 향후 전망 읽기 |
11차시 |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의 기초-1 |
12차시 |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의 기초-2 |
13차시 |
메타버스와의 융합! NFT의 개념 |
14차시 |
메타버스와의 융합! NFT 시장 동향과 사례 |
15차시 |
실감형 콘텐츠의 개념 이해 |
16차시 |
실감형 콘텐츠의 제작을 위한 기초 요소 |
17차시 |
실감형 콘텐츠 종류와 개발 도구 |
18차시 |
실감형 콘텐츠 게임 엔진의 이해 |
19차시 |
실감형 콘텐츠의 인터랙션 요소와 휴먼팩터 |
20차시 |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초 가이드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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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쉽게 이해하는 메타버스 개념 |
2차시 |
메타버스 핵심 요소를 파악하라! |
3차시 |
메타버스의 구성 기술 A to Z |
4차시 |
경제적 가치로 파악하는 메타버스의 비전 |
5차시 |
메타버스 산업! 주요 사례로 이해하다 |
6차시 |
메타버스의 산업 분야별 적용 사례- 금융 분야 |
7차시 |
메타버스의 산업 분야별 적용 사례- 교육·전시 분야 |
8차시 |
메타버스의 산업 분야별 적용 사례- 문화·예술 분야 |
9차시 |
메타버스의 미래! 메타휴먼으로 성장하다 |
10차시 |
메타버스 시장의 주요 이슈와 향후 전망 읽기 |
11차시 |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의 기초-1 |
12차시 |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의 기초-2 |
13차시 |
메타버스와의 융합! NFT의 개념 |
14차시 |
메타버스와의 융합! NFT 시장 동향과 사례 |
15차시 |
실감형 콘텐츠의 개념 이해 |
16차시 |
실감형 콘텐츠의 제작을 위한 기초 요소 |
17차시 |
실감형 콘텐츠 종류와 개발 도구 |
18차시 |
실감형 콘텐츠 게임 엔진의 이해 |
19차시 |
실감형 콘텐츠의 인터랙션 요소와 휴먼팩터 |
20차시 |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초 가이드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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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2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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