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가 아닌 숲을 보라! 리더십 스펙트럼의 비밀 2025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과정 소개 | 
                            본 과정은 리더십의 본질을 존중하면서도 급변하고 있는 현대경영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리더십의 본질적 실천영역을 7가지 관점으로 분류하여 세부적인 내용을 담았다.    | 
                        
                                                                        
                            | 학습 대상 | 
                            리더십의 요인을 경영학 관점으로 접근하여 종합적 이해를 도모하고,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직원   | 
                        
                                                                        
                            | 학습 목표 | 
                            급변하고 있는 현대 경영의 흐름 별 요소를 이해하여, 상호 보완적인 관계 속에서 유능한 리더에게 요구되는 요소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조직 측면) 리더십의 본질적 실천영역을 7가지 관점으로 분류하여 경영환경에 필요한 구체적인 체계를 확립할 수 있다.  -(리더 측면) 실천영역 7가지 법칙별 제공된 전략을 우리 현실에 맞게 업무환경에 적용하여 우리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구성원 측면) 조직에서 요구하고 있는 리더의 종합적인 분석과 대응능력을 강구하여 리더로써 경쟁력 제고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 
                        
                                                                            
                            | 교수 소개 | 
                            김정현   - 경희대학교 산업공학과( 학사졸업 )   총 경력 : 3년 0개월 - 주식회사 알엠피 ( 3 년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리더십의 구성체계와 통합모형 | 
                                             
                                                                                    
                                                | 2차시 | 
                                                선택과 집중을 위한 리더십 통찰 | 
                                             
                                                                                    
                                                | 3차시 | 
                                                경영환경의 구성체계와 신속한 대응 | 
                                             
                                                                                    
                                                | 4차시 | 
                                                정보 속 종합적 판단을 이끄는 통계의 분석 | 
                                             
                                                                                    
                                                | 5차시 |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리더의 전략 | 
                                             
                                                                                    
                                                | 6차시 | 
                                                혁신을 위한 조직적 비전개발 전략 | 
                                             
                                                                                    
                                                | 7차시 | 
                                                위기관리 능력의 DNA | 
                                             
                                                                                    
                                                | 8차시 | 
                                                성공적 위기관리의 사례분석 | 
                                             
                                                                                    
                                                | 9차시 | 
                                                위기관리와 리더의 사회적 책임 | 
                                             
                                                                                    
                                                | 10차시 | 
                                                효과적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 이해 | 
                                             
                                                                                    
                                                | 11차시 | 
                                                인적자원의 선발과 관리체계 | 
                                             
                                                                                    
                                                | 12차시 | 
                                                조직관리의 원칙과 조직리더십 | 
                                             
                                                                                    
                                                | 13차시 | 
                                                웃는 직원, 웃는 회사, 기업문화 혁신 전략 | 
                                             
                                                                                    
                                                | 14차시 | 
                                                내부고객을 만족시키는 경쟁력 | 
                                             
                                                                                    
                                                | 15차시 | 
                                                브랜드전략과 서비스 리더십의 행동 전략 | 
                                             
                                                                                    
                                                | 16차시 |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으로 | 
                                             
                                                                                    
                                                | 17차시 | 
                                                차별화된 리더 브랜드를 수립하는 전략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리더십의 구성체계와 통합모형 | 
                                             
                                                                                                                                
                                                | 2차시 | 
                                                선택과 집중을 위한 리더십 통찰 | 
                                             
                                                                                                                                
                                                | 3차시 | 
                                                경영환경의 구성체계와 신속한 대응 | 
                                             
                                                                                                                                
                                                | 4차시 | 
                                                정보 속 종합적 판단을 이끄는 통계의 분석 | 
                                             
                                                                                                                                
                                                | 5차시 |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리더의 전략 | 
                                             
                                                                                                                                
                                                | 6차시 | 
                                                혁신을 위한 조직적 비전개발 전략 | 
                                             
                                                                                                                                
                                                | 7차시 | 
                                                위기관리 능력의 DNA | 
                                             
                                                                                                                                
                                                | 8차시 | 
                                                성공적 위기관리의 사례분석 | 
                                             
                                                                                                                                
                                                | 9차시 | 
                                                위기관리와 리더의 사회적 책임 | 
                                             
                                                                                                                                
                                                | 10차시 | 
                                                효과적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 이해 | 
                                             
                                                                                                                                
                                                | 11차시 | 
                                                인적자원의 선발과 관리체계 | 
                                             
                                                                                                                                
                                                | 12차시 | 
                                                조직관리의 원칙과 조직리더십 | 
                                             
                                                                                                                                
                                                | 13차시 | 
                                                웃는 직원, 웃는 회사, 기업문화 혁신 전략 | 
                                             
                                                                                                                                
                                                | 14차시 | 
                                                내부고객을 만족시키는 경쟁력 | 
                                             
                                                                                                                                
                                                | 15차시 | 
                                                브랜드전략과 서비스 리더십의 행동 전략 | 
                                             
                                                                                                                                
                                                | 16차시 |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으로 | 
                                             
                                                                                                                                
                                                | 17차시 | 
                                                차별화된 리더 브랜드를 수립하는 전략 |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80% | 
                                            20% | 
                                            0% |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