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에피소드 경영학 - 패션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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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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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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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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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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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과정 소개 | 오늘날 패션은 의복뿐 아니라 화장품, 미용 인테리어, 가전품, 주방기구, 자동차, 음식, 음악, 영상 등 생활의 모든 분야에 침투하고 있다. 본과정은 이러한 패션산업의 성공사례와 실제 적용된 경영학 이론을 분석한다.  | 
                                                                        
                            | 학습 대상 | 경영학의 기초가 필요한 모든 임직원 패션산업의 역사와 발전방향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경영학 이론의 현장적용 사례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 
                                                                        
                            | 학습 목표 | 경영학의 주요이론과 사례를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다. 패션 산업의 역사와 발전에 대해 알 수 있다. 경영학의 실제이론이 패션산업발전에 미친 영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 교수 소개 | 김용석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1995년 8월	 아주대학교	경영학과/AICPA MBA	2005년 2월	 (주)한국증권금융연구소		2003년 11월 ~ 현재	 서강대학교 겸임교수		2009년 3월 1일 ~ 2011년 2월 28일	 아주대학교 시간강의		2008년 3월 ~ 2010년 2월	 국제금융회계아카데미		2003년 11월 ~ 현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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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Intro/패션산업을 선도하는 4대 패션쇼 |  
                                                | 2차시 | 에르메스의 경영학-마구용품에서 시작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  
                                                | 3차시 | 샤넬의 경영학-여성과 패션의 혁명 |  
                                                | 4차시 | 비즈니스 인사이트-에르메스와 샤넬 |  
                                                | 5차시 | 디오르의 경영학-화려하고 여성스러운 뉴룩(New Look) |  
                                                | 6차시 | 프라다의 경영학-고정관념을 깬 패션의 혁신 |  
                                                | 7차시 | 비즈니스 인사이트-디오르와 프라다 |  
                                                | 8차시 | 버버리의 경영학-영국을 상징하는 트렌치코트 |  
                                                | 9차시 | 리바이스의 경영학-청바지로 만든 시대의 변화 |  
                                                | 10차시 | 비즈니스 인사이트-버버리와 리바이스 |  
                                                | 11차시 | 자라(ZARA)의 경영학-패스트 패션의 선두주자 |  
                                                | 12차시 | 나이키의 경영학-‘JUST DO IT’ 신화 |  
                                                | 13차시 | 비즈니스 인사이트-자라(ZARA)와 나이키 |  
                                                | 14차시 | 베네통의 경영학-원색의 니트와 상식을 깨는 광고 전략 |  
                                                | 15차시 | 듀퐁의 경영학-나일론으로 만든 소재의 혁신 |  
                                                | 16차시 | 비즈니스 인사이트-베네통과 듀퐁 |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Intro/패션산업을 선도하는 4대 패션쇼 |  
                                                | 2차시 | 에르메스의 경영학-마구용품에서 시작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  
                                                | 3차시 | 샤넬의 경영학-여성과 패션의 혁명 |  
                                                | 4차시 | 비즈니스 인사이트-에르메스와 샤넬 |  
                                                | 5차시 | 디오르의 경영학-화려하고 여성스러운 뉴룩(New Look) |  
                                                | 6차시 | 프라다의 경영학-고정관념을 깬 패션의 혁신 |  
                                                | 7차시 | 비즈니스 인사이트-디오르와 프라다 |  
                                                | 8차시 | 버버리의 경영학-영국을 상징하는 트렌치코트 |  
                                                | 9차시 | 리바이스의 경영학-청바지로 만든 시대의 변화 |  
                                                | 10차시 | 비즈니스 인사이트-버버리와 리바이스 |  
                                                | 11차시 | 자라(ZARA)의 경영학-패스트 패션의 선두주자 |  
                                                | 12차시 | 나이키의 경영학-‘JUST DO IT’ 신화 |  
                                                | 13차시 | 비즈니스 인사이트-자라(ZARA)와 나이키 |  
                                                | 14차시 | 베네통의 경영학-원색의 니트와 상식을 깨는 광고 전략 |  
                                                | 15차시 | 듀퐁의 경영학-나일론으로 만든 소재의 혁신 |  
                                                | 16차시 | 비즈니스 인사이트-베네통과 듀퐁 |  |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80% | 20% | 0% |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