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기업직업훈련카드][의료인을 위한 맞춤 서비스 교육] 의사들의 필수지침서_행복한 고객을 만드는 의사되기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26,730원
실결제금액 26,73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정신과 의사가 전해주는 의사들의 스트레스 관리법과 자기조절 기법 제시, 

의사 및 환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의료인과 환자의 시각 차이를 조명하여 고객 CS의 필요성을 고취시키고, 고객의 마음을 읽어주는 진료법 제시로 고객들에게 신뢰받은 의사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구성함​

학습 대상

병원(의료기관) 임직원 및 병원(의료기관) 의사

학습 목표

환자, 의사, 치료진 간의 갈등뿐만 아니라, 왜곡된 지각으로 인한 갈등과 분노, 연민, 공감, 환자와의 대화 등 의사 스스로의 관리를 할 수 있다. 

고객중심 병원의 철학과 핵심 가치 추구로 고객이 행복한 병원을 만들 수 있다. 

고객을 대하는 요소들에 대해 파악하고, 이를 개선시켜 병원 CS 스킬을 높일 수 있다.​

교수 소개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병원에서 의사 중심으로 나타나는 갈등 상황
2차시 왜곡된 지각으로 인한 갈등과 분노
3차시 마음챙김을 통한 자기조절
4차시 고객만족을 위한 마음챙김의 적용
5차시 환자에게 신뢰받는 의사되기
6차시 진료기술을 높이는 관심스킬
7차시 공감 - 환자의 마음을 터치하라
8차시 문진기술을 높이는 내용확인 기법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100% 0% 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4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