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기업직업훈련카드]DT시대-앞서가는 마케팅 전략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과정 소개 | 
                            디지털 광고 시장의 변화를 파악하고, 실무에 적용 및 새로운 전략을 세울 수 있다   | 
                        
                                                                        
                            | 학습 대상 | 
                            마케팅 관련 부서의 실무자 기업의 모든 임직원   | 
                        
                                                                        
                            | 학습 목표 | 
                            디지털 광고 시장의 변화를 파악하고, 실무에 적용 및 새로운 전략을 세울 수 있다   | 
                        
                                                                            
                            | 교수 소개 | 
                            이원준 - 서울대학교 경영학( 박사졸업 ) - 서울대학교 경영학( 석사졸업 )  총 경력 : 11년 9개월 - 청주대학교비즈니스대학 부교수 ( 11 년 9 개월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마케팅이란? 마케팅 개념과 기획 | 
                                             
                                                                                    
                                                | 2차시 | 
                                                환경 분석과 분석 도구 | 
                                             
                                                                                    
                                                | 3차시 | 
                                                STP 전략 수립 | 
                                             
                                                                                    
                                                | 4차시 | 
                                                4P Mix 전략 | 
                                             
                                                                                    
                                                | 5차시 | 
                                                IMC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 6차시 | 
                                                브랜드 자산의 육성 | 
                                             
                                                                                    
                                                | 7차시 |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 8차시 | 
                                                디지털 소비자 분석 | 
                                             
                                                                                    
                                                | 9차시 | 
                                                디지털 마케팅 이해 | 
                                             
                                                                                    
                                                | 10차시 | 
                                                빅데이터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 
                                             
                                                                                    
                                                | 11차시 | 
                                                트레픽 육성과 검색엔진 마케팅 | 
                                             
                                                                                    
                                                | 12차시 | 
                                                e커머스 마케팅 | 
                                             
                                                                                    
                                                | 13차시 | 
                                                소셜 미디어 마케팅 | 
                                             
                                                                                    
                                                | 14차시 | 
                                                디지털 광고 캠페인 | 
                                             
                                                                                    
                                                | 15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과 결과 분석 | 
                                             
                                                                                    
                                                | 16차시 | 
                                                마케팅의 미래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마케팅이란? 마케팅 개념과 기획 | 
                                             
                                                                                                                                
                                                | 2차시 | 
                                                환경 분석과 분석 도구 | 
                                             
                                                                                                                                
                                                | 3차시 | 
                                                STP 전략 수립 | 
                                             
                                                                                                                                
                                                | 4차시 | 
                                                4P Mix 전략 | 
                                             
                                                                                                                                
                                                | 5차시 | 
                                                IMC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 6차시 | 
                                                브랜드 자산의 육성 | 
                                             
                                                                                                                                
                                                | 7차시 |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 
                                             
                                                                                                                                
                                                | 8차시 | 
                                                디지털 소비자 분석 | 
                                             
                                                                                                                                
                                                | 9차시 | 
                                                디지털 마케팅 이해 | 
                                             
                                                                                                                                
                                                | 10차시 | 
                                                빅데이터와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 
                                             
                                                                                                                                
                                                | 11차시 | 
                                                트레픽 육성과 검색엔진 마케팅 | 
                                             
                                                                                                                                
                                                | 12차시 | 
                                                e커머스 마케팅 | 
                                             
                                                                                                                                
                                                | 13차시 | 
                                                소셜 미디어 마케팅 | 
                                             
                                                                                                                                
                                                | 14차시 | 
                                                디지털 광고 캠페인 | 
                                             
                                                                                                                                
                                                | 15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과 결과 분석 | 
                                             
                                                                                                                                
                                                | 16차시 | 
                                                마케팅의 미래 |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80% | 
                                            20% | 
                                            0% |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