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기업직업훈련카드]나무가 아닌 숲을 보라! 리더십 스펙트럼의 비밀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과정 소개 |
본 과정은 리더십의 본질을 존중하면서도 급변하고 있는 현대경영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리더십의 본질적 실천영역을 7가지 관점으로 분류하여 세부적인 내용을 담았다. |
학습 대상 |
리더십의 요인을 경영학 관점으로 접근하여 종합적 이해를 도모하고,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직원 |
학습 목표 |
급변하고 있는 현대 경영의 흐름 별 요소를 이해하여, 상호 보완적인 관계 속에서 유능한 리더에게 요구되는 요소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조직 측면) 리더십의 본질적 실천영역을 7가지 관점으로 분류하여 경영환경에 필요한 구체적인 체계를 확립할 수 있다. -(리더 측면) 실천영역 7가지 법칙별 제공된 전략을 우리 현실에 맞게 업무환경에 적용하여 우리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구성원 측면) 조직에서 요구하고 있는 리더의 종합적인 분석과 대응능력을 강구하여 리더로써 경쟁력 제고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
김정현 - 경희대학교 산업공학과( 학사졸업 ) 총 경력 : 3년 0개월 - 주식회사 알엠피 ( 3 년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리더십의 구성체계와 통합모형 |
2차시 |
선택과 집중을 위한 리더십 통찰 |
3차시 |
경영환경의 구성체계와 신속한 대응 |
4차시 |
정보 속 종합적 판단을 이끄는 통계의 분석 |
5차시 |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리더의 전략 |
6차시 |
혁신을 위한 조직적 비전개발 전략 |
7차시 |
위기관리 능력의 DNA |
8차시 |
성공적 위기관리의 사례분석 |
9차시 |
위기관리와 리더의 사회적 책임 |
10차시 |
효과적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 이해 |
11차시 |
인적자원의 선발과 관리체계 |
12차시 |
조직관리의 원칙과 조직리더십 |
13차시 |
웃는 직원, 웃는 회사, 기업문화 혁신 전략 |
14차시 |
내부고객을 만족시키는 경쟁력 |
15차시 |
브랜드전략과 서비스 리더십의 행동 전략 |
16차시 |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으로 |
17차시 |
차별화된 리더 브랜드를 수립하는 전략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리더십의 구성체계와 통합모형 |
2차시 |
선택과 집중을 위한 리더십 통찰 |
3차시 |
경영환경의 구성체계와 신속한 대응 |
4차시 |
정보 속 종합적 판단을 이끄는 통계의 분석 |
5차시 |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리더의 전략 |
6차시 |
혁신을 위한 조직적 비전개발 전략 |
7차시 |
위기관리 능력의 DNA |
8차시 |
성공적 위기관리의 사례분석 |
9차시 |
위기관리와 리더의 사회적 책임 |
10차시 |
효과적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 이해 |
11차시 |
인적자원의 선발과 관리체계 |
12차시 |
조직관리의 원칙과 조직리더십 |
13차시 |
웃는 직원, 웃는 회사, 기업문화 혁신 전략 |
14차시 |
내부고객을 만족시키는 경쟁력 |
15차시 |
브랜드전략과 서비스 리더십의 행동 전략 |
16차시 |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으로 |
17차시 |
차별화된 리더 브랜드를 수립하는 전략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20% |
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