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기업직업훈련카드]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제안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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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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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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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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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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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과정 소개 |  이 과정은 고객과의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장기적인 관계 구축을 강조하는 전략적인 접근 방식을 제시하는 과정으로 회사가 자체적인 가치와 전략을 어필하고, 시장과 고객 세분화를 올바르게 이해하여 목표 고객을 식별하고 파악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IT 기술영업과 플랫폼의 관계를 파악하고, 성공적인 기획서와 제안서 작성법을 학습하여 비즈니스 경쟁에서 더 높은 승률을 달성하도록 안내합니다. | 
                                                                        
                            | 학습 대상 |  IT 등 기술영업 담당자 기술영업 및 B2B 세일즈 담당자 제안 영업 담당자 | 
                                                                        
                            | 학습 목표 |  내외부 고객의 요구사항 및 필요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  설득력 있는 제안서 및 기획서 등을 작성할 수 있다. | 
                                                                            
                            | 교수 소개 | 최종근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회사의 전략적 가치를 어필하라 |  
                                                | 2차시 | 비즈니스의 절반은 장기적인 관계구축이다 |  
                                                | 3차시 | 시장 선정과 고객 세분화 전략은 한 몸이다 |  
                                                | 4차시 | 목표 고객을 식별하고 추적하라 |  
                                                | 5차시 | 사업 목표 이상의 영업 마인드를 탑재하라 |  
                                                | 6차시 | 고객 발굴 혁신 프로세스와 파이프라인 관리 |  
                                                | 7차시 | 비즈니스 승률을 높이는 경쟁사 제안 전략 분석 ① |  
                                                | 8차시 | 비즈니스 승률을 높이는 경쟁사 제안 전략 분석 ② |  
                                                | 9차시 | IT기술영업과 플랫폼의 관계를 파악하라 |  
                                                | 10차시 | 성공한 IT기업의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에서 답을 찾다 |  
                                                | 11차시 | B2B 브랜드화 솔루션 구성 전략 |  
                                                | 12차시 | 고객 가치와 회사 수익 극대화를 위한 가격 전략 |  
                                                | 13차시 |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실습 |  
                                                | 14차시 | SNS를 활용한 마케팅 실습 |  
                                                | 15차시 | 고객을 움직이는 세일즈 카피 |  
                                                | 16차시 | 패턴에 맞춰 쓰는 세일즈 카피 |  
                                                | 17차시 | 제안요청서(RFP) 이해와 분석 |  
                                                | 18차시 | 제안서 작성의 기초 |  
                                                | 19차시 | 성공적인 제안서 작성법 |  
                                                | 20차시 | 좋은 기획서의 조건 |  
                                                | 21차시 | 성공적인 기획서 작성법 ① |  
                                                | 22차시 | 성공적인 기획서 작성법 ② |  
                                                | 23차시 | 로지컬 씽킹 프로세스(Process) |  
                                                | 24차시 | 메타버스 시대의 디자인 씽킹 |  
                                                | 25차시 |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Process) |  
                                                | 26차시 | 제안을 위한 준비 과정 |  
                                                | 27차시 | 제안서 작성 관리의 실제 |  
                                                | 28차시 | 제안서 검토와 제출 전략 |  
                                                | 29차시 | 거절을 Yes로 바꾸는 제안 발표 |  
                                                | 30차시 | 고객 서비스와 리스크 관리 |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회사의 전략적 가치를 어필하라 |  
                                                | 2차시 | 비즈니스의 절반은 장기적인 관계구축이다 |  
                                                | 3차시 | 시장 선정과 고객 세분화 전략은 한 몸이다 |  
                                                | 4차시 | 목표 고객을 식별하고 추적하라 |  
                                                | 5차시 | 사업 목표 이상의 영업 마인드를 탑재하라 |  
                                                | 6차시 | 고객 발굴 혁신 프로세스와 파이프라인 관리 |  
                                                | 7차시 | 비즈니스 승률을 높이는 경쟁사 제안 전략 분석 ① |  
                                                | 8차시 | 비즈니스 승률을 높이는 경쟁사 제안 전략 분석 ② |  
                                                | 9차시 | IT기술영업과 플랫폼의 관계를 파악하라 |  
                                                | 10차시 | 성공한 IT기업의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에서 답을 찾다 |  
                                                | 11차시 | B2B 브랜드화 솔루션 구성 전략 |  
                                                | 12차시 | 고객 가치와 회사 수익 극대화를 위한 가격 전략 |  
                                                | 13차시 |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실습 |  
                                                | 14차시 | SNS를 활용한 마케팅 실습 |  
                                                | 15차시 | 고객을 움직이는 세일즈 카피 |  
                                                | 16차시 | 패턴에 맞춰 쓰는 세일즈 카피 |  
                                                | 17차시 | 제안요청서(RFP) 이해와 분석 |  
                                                | 18차시 | 제안서 작성의 기초 |  
                                                | 19차시 | 성공적인 제안서 작성법 |  
                                                | 20차시 | 좋은 기획서의 조건 |  
                                                | 21차시 | 성공적인 기획서 작성법 ① |  
                                                | 22차시 | 성공적인 기획서 작성법 ② |  
                                                | 23차시 | 로지컬 씽킹 프로세스(Process) |  
                                                | 24차시 | 메타버스 시대의 디자인 씽킹 |  
                                                | 25차시 |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Process) |  
                                                | 26차시 | 제안을 위한 준비 과정 |  
                                                | 27차시 | 제안서 작성 관리의 실제 |  
                                                | 28차시 | 제안서 검토와 제출 전략 |  
                                                | 29차시 | 거절을 Yes로 바꾸는 제안 발표 |  
                                                | 30차시 | 고객 서비스와 리스크 관리 |  |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80% | 20% | 0% |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