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웹툰] 업무를 반으로 줄이는 친한 고객 만들기 2025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과정 소개 | 
                            웹툰으로 보는 고객 응대 사례, 관계 형성으로 고객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라 고객의 기대와 함께 서비스도 진화하고 있지만 고객의 불만은 줄어들지 않는다. 고객의 불만은 사후 처리보다 사전 예방으로 관리되어야 한다. 본 과정은 고객에게 친밀감 구축, 신뢰감 형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다양한 업종의 사례를 웹툰으로 구성하여 학습의 흥미도를 높였으며, 구체적인 스킬을 제공하여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 학습 대상 |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 형성을 통해 불만을 예방하려는 CS담당자 및 전 임직원  고객 응대 스킬을 통해 업무의 피로도를 줄이려는CS담당자 및 전 임직원  | 
                        
                                                                        
                            | 학습 목표 | 
                             현대 서비스의 한계를 이해하고, 고객과의 관계 형성을 통해 불만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고객의 불안감을 이해하고 고객에게 친밀감 있는 응대를 할 수 있다. 질문과 스토리텔링을 통하여 고객과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다. 개성 있는 서비스와 독특한 표현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 교수 소개 | 
                            지윤정   *학력사항 
 
 
 
 
 
  | 충남대학교 | 
  신문방송학과 | 
  1993년 02월 (졸업) | 
  
 
  | 전남대학교 | 
  전자상거래협동과정 | 
  2012년 08월 (수료) | 
     *경력 
 
 
 
 
 
  | ㈜윌토피아 대표이사 | 
  2009년 10월 1일 ~ 현재 | 
  
 
  | ㈜파도인 공동대표 | 
  2004년 4월 1일 ~ 현재 | 
  
 
  | ㈜STM컨설팅 교육사업부 차장 | 
  1999년 12월 1일 ~ 2001년 4월 30일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고객 불만과 서비스의 한계 | 
                                             
                                                                                    
                                                | 2차시 | 
                                                고객의 기대는 진화한다 | 
                                             
                                                                                    
                                                | 3차시 | 
                                                고객 불만은 예방이 먼저다 | 
                                             
                                                                                    
                                                | 4차시 | 
                                                고객과 관계를 형성하라 | 
                                             
                                                                                    
                                                | 5차시 | 
                                                마음의 벽을 허무는 친밀감 구축 | 
                                             
                                                                                    
                                                | 6차시 | 
                                                라포로 고객 두려움 잠재우기 | 
                                             
                                                                                    
                                                | 7차시 | 
                                                불확실성을 줄이는 잘 듣기 | 
                                             
                                                                                    
                                                | 8차시 | 
                                                고객의 의심과 불안감 수용하기 | 
                                             
                                                                                    
                                                | 9차시 | 
                                                두터운 신의를 쌓는 신뢰감 형성 | 
                                             
                                                                                    
                                                | 10차시 | 
                                                질문으로 문제 파악하기 | 
                                             
                                                                                    
                                                | 11차시 | 
                                                스토리텔링으로 제안하기 | 
                                             
                                                                                    
                                                | 12차시 | 
                                                YES를 이끌어내는 질문하기 | 
                                             
                                                                                    
                                                | 13차시 | 
                                                남다른 기억을 만드는 차별화 | 
                                             
                                                                                    
                                                | 14차시 | 
                                                개성 있는 서비스로 특별함 만들기 | 
                                             
                                                                                    
                                                | 15차시 | 
                                                고객지향적 표현법 사용하기 | 
                                             
                                                                                    
                                                | 16차시 | 
                                                재미와 유머 활용하기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고객 불만과 서비스의 한계 | 
                                             
                                                                                                                                
                                                | 2차시 | 
                                                고객의 기대는 진화한다 | 
                                             
                                                                                                                                
                                                | 3차시 | 
                                                고객 불만은 예방이 먼저다 | 
                                             
                                                                                                                                
                                                | 4차시 | 
                                                고객과 관계를 형성하라 | 
                                             
                                                                                                                                
                                                | 5차시 | 
                                                마음의 벽을 허무는 친밀감 구축 | 
                                             
                                                                                                                                
                                                | 6차시 | 
                                                라포로 고객 두려움 잠재우기 | 
                                             
                                                                                                                                
                                                | 7차시 | 
                                                불확실성을 줄이는 잘 듣기 | 
                                             
                                                                                                                                
                                                | 8차시 | 
                                                고객의 의심과 불안감 수용하기 | 
                                             
                                                                                                                                
                                                | 9차시 | 
                                                두터운 신의를 쌓는 신뢰감 형성 | 
                                             
                                                                                                                                
                                                | 10차시 | 
                                                질문으로 문제 파악하기 | 
                                             
                                                                                                                                
                                                | 11차시 | 
                                                스토리텔링으로 제안하기 | 
                                             
                                                                                                                                
                                                | 12차시 | 
                                                YES를 이끌어내는 질문하기 | 
                                             
                                                                                                                                
                                                | 13차시 | 
                                                남다른 기억을 만드는 차별화 | 
                                             
                                                                                                                                
                                                | 14차시 | 
                                                개성 있는 서비스로 특별함 만들기 | 
                                             
                                                                                                                                
                                                | 15차시 | 
                                                고객지향적 표현법 사용하기 | 
                                             
                                                                                                                                
                                                | 16차시 | 
                                                재미와 유머 활용하기 |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80% | 
                                            20% | 
                                            0% |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4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