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으로 승부하라 - 창조경제 실천하는 창의적 업무스킬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과정 소개 |
병원에서의 행정 업무는 병원 전체를 관리하는 매우 중요한 업무라고 할 수 있다. 이 업무는 다양한 분야로 나뉘어져 있어서 그 어느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다. 본 과정은 이렇게 중요한 병원 행정 업무의 꼭 필요한 부분을 상세히 설명하고 학습자가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
학습 대상 |
병원 행정 업무 종사자 의료기관 종사자 |
학습 목표 |
병원 행정의 특성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다양한 병원 행정 업무를 설명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
강민주 - 고려대학교 간호학과( 학사졸업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누구나 창의적 인재가
될 수 있다. |
2차시 |
고정관념을 깨라. |
3차시 |
새로운 관점으로
연결하고 조합하라. |
4차시 |
최고의 아이디어는
그룹에서 나온다. |
5차시 |
기존 제품을 개선하고,
대체하고, 바꿔라. |
6차시 |
올바른 질문으로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라. |
7차시 |
문제 해결을 위해
근본 원인을 찾아라. |
8차시 |
문제 해결방법의
논리적 사고를 갖추자. |
9차시 |
품질-비용 딜레마를
해결하라. |
10차시 |
고객 니즈 딜레마를
해결하라. |
11차시 |
제품 개선 딜레마를
해결하라. |
12차시 |
마케팅 딜레마를 해결하라. |
13차시 |
프로세스 딜레마를 해결하라 |
14차시 |
창의적인
사업 기획 프레임워크 |
15차시 |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
16차시 |
창의적인
업무 관리 프레임워크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누구나 창의적 인재가
될 수 있다. |
2차시 |
고정관념을 깨라. |
3차시 |
새로운 관점으로
연결하고 조합하라. |
4차시 |
최고의 아이디어는
그룹에서 나온다. |
5차시 |
기존 제품을 개선하고,
대체하고, 바꿔라. |
6차시 |
올바른 질문으로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라. |
7차시 |
문제 해결을 위해
근본 원인을 찾아라. |
8차시 |
문제 해결방법의
논리적 사고를 갖추자. |
9차시 |
품질-비용 딜레마를
해결하라. |
10차시 |
고객 니즈 딜레마를
해결하라. |
11차시 |
제품 개선 딜레마를
해결하라. |
12차시 |
마케팅 딜레마를 해결하라. |
13차시 |
프로세스 딜레마를 해결하라 |
14차시 |
창의적인
사업 기획 프레임워크 |
15차시 |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 프레임워크 |
16차시 |
창의적인
업무 관리 프레임워크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1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