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읽기가 일상이 되는 12가지 방법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75,200원
실결제금액 75,2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트렌드 읽기는 모든 일의 출발점이다. 기획의 시작도, 사업의 시작도 바로 일상 관찰에서부터 비롯된다. 트렌드 읽기가 일상이 되는 12가지 방법을 알고 누구나 약간의 노력만으로도 트렌드 읽기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학습 대상

§트렌드를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자 하는 직장인

§일상 관찰로 트렌드를 읽어내고 싶은 사람 

학습 목표

§트렌드 속에 숨겨진 의미를 파악하고 이를 비즈니스 기회로 만들 수 있다.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습득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교수 소개

김선주

 

학력

?연세대학교 대학원 졸업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

?) COA컨설팅 대표 컨설턴트

 ?) LG전자, LSR연구소, 에이링크, 에이프릴컨설팅,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품개발 및 마케팅 전략,  CS전략수립 및 컨설팅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트렌드를 제대로 읽으려면, 우선 용어 이해부터
2차시 트렌드와 패드, 왜 구분해야 할까?
3차시 트렌드와 역트렌드의 의미
4차시 트렌드 생명주기란?
5차시 트렌드에도 트리거와 베리어가 있다?
6차시 거리 관찰로 트렌드를 읽자
7차시 핫플레이스에서 트렌드를 읽자
8차시 집을 나서기 전 오늘의 서칭 주제를 정해보자
9차시 전시회, 박람회 탐방으로 최신 정보를 얻자
10차시 대형 서점에서 트렌드를 읽자
11차시 일상 홈비지팅으로 트렌드를 읽자
12차시 사소한 대화 속에서 트렌드를 읽자
13차시 다양한 네트워크로 트렌드를 읽자
14차시 주변의 얼리어답터를 활용하자
15차시 SNS와 빅데이터 무료 분석 툴을 활용하자
16차시 뉴스 구독 서비스를 활용하자
17차시 트렌드서를 재분석하자
18차시 트렌드를 내 일과 연결하는 주관화의 중요성
19차시 다른 산업에서 주관화의 힌트를 얻자
20차시 트렌드의 비즈니스화, 어떻게 이끌어낼까?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10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