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콕! 갈등관리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1개월

수료기준 진도 100% 이상 , 시험 0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86,000원
실결제금액 86,00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갈등은 없애야 한다? 피해야 한다? 갈등은 피하는 것이 아니라 활용하는 것입니다. 협상과 소통에 머물지 않고,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응 갈등 역전의 공식! 모든 조직, 모든 구성원이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학습 대상

§갈등 비용을 줄이고 상생 소통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조직

§갈등을 잘 관리함으로써 리더십을 발휘하고 싶은 조직의 리더

§세대간, 업무상, 부서간, 고객과의 갈등 이슈를 지혜롭게 관리하고 싶은 임직원

학습 목표

§갈등에 대한 관점 전환을 통해 성장을 위한 긍정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을 객관화하고, 갈등관리의 유연성과 합리성을 높인다

§나와 상대에게 이익되는 갈등 해결의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

교수 소개

박효정

 

경력

?U&R PROJECT 대표
?비즈니스 코치퍼실리테이터
?한국생산성본부 강의
?블룸컴퍼니 마음 퍼실리테이터
?교육행정학-사회학 석사

 ?리더십과 팔로워십, 조직커뮤니케이션, 갈등관리 등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갈등,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기
2차시 갈등의 질을 결정하는 ‘어떤 공간'
3차시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 - 경쟁형
4차시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 - 회피형, 타협형
5차시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 - 양보형, 협력형
6차시 갈등관리의 출발, 감정 인식 노하우
7차시 갈등관리의 프로세스 4단계
8차시 갈등을 긍정으로, Win-Win 기법 익히기
9차시 갈등 예방주사, 경청의 핵심
10차시 갈등 해결에 도움을 주는 좋은 질문
11차시 관계의 격을 높이는 감사 인사 Tip
12차시 갈등을 예방하는 현명한 거절 노하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100% 0% 0% -
수료조건 10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