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클리닉] 진단툴로 풀어보는 소통의 혈액형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과정 소개 |
본 과정은 교류분석을 기반으로 하여 학술적이고 이론적인 내용보다는 학습자가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응용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설명하였고, 이고그램 진단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자신의 리더십 스타일 및 직원의 유형을 파악하여 그에 맞게 직원을 이끌어가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
학습 대상 |
현 시대 리더에게 요구되는 소통의 접근 방법을 구체적으로 습득하고자 하는 조직 중간 관리자 -관계를 개선해 나가는 방법과 갈등에 대처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하는 임직원 -관계를 개선해 나가는 방법과 갈등에 대처하는 방법을 습득하고 하는 임직원 |
학습 목표 |
조직에서의 다양한 구성원들의 유형과 그 특성을 이해하고 현대 리더에게 필요한 소통의 기술을 한층 더 심층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 구성원들의 발단단계에 맞는 리더십의 유형을 알고 그에 따른 의사결정, 행동방법, 갈등관리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 - 조직내 다양한 특성을 지닌 구성원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구성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각각의 기술을 습득하여 효과적인 조직내 관계를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다. - 구성원들의 발단단계에 맞는 리더십의 유형을 알고 그에 따른 의사결정, 행동방법, 갈등관리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 |
교수 소개 |
함선희 1980.06.26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전략커뮤니케이션 2014년 2월
하이컨설팅 전문 강사 2006년 6월 1일 ~ 2012년 12월 31일 건국대인재개발 아카데미 전임교수 2013년 1월 1일 ~ 현재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소통하는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현명한 리더의 특별한 리더십 |
2차시 |
[소통하는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소통하는 리더의 프레임 |
3차시 |
[이고그램진단]
자신과 구성원의 유형을 파악하는
이고그램 진단 |
4차시 |
[이고그램진단]
리더의 유형별 분석 및 소통방법 |
5차시 |
[이고그램진단]
직원 유형별 분석 및 맞춤 코칭방법 |
6차시 |
[커뮤니케이션진단]
교류분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진단 |
7차시 |
[커뮤니케이션진단]
어긋난 관계를 바로잡는 테트리스
대화방법 |
8차시 |
[스트로크진단]
동기부여의 힘, 스트로크 진단 |
9차시 |
[스트로크진단]
관계의 질을 개선하는 스트로크의
방법 |
10차시 |
[스트로크진단]
조직 스토로크의 활용 방법 |
11차시 |
[갈등관리진단]
효과적인 갈등관리를 위한
유형 진단 |
12차시 |
[갈등관리진단]
갈등관리의 스타일 분석과
행동 스킬 |
13차시 |
[갈등관리진단]
갈등관리 프로파일링의 활용 방법 |
14차시 |
[태도분석진단]
도미노 긍정지수, 자기태도 진단 및 분석 |
15차시 |
[태도분석진단]
성과를 불러오는 리더의
각본 분석과 스킬 |
16차시 |
[소통지수진단]
구성원의 눈높이에서 시작하는
조직 소통지수진단 |
17차시 |
[소통지수진단]
조직 의사결정과 행동 방법 |
18차시 |
[소통지수진단]
소통하는 리더의 상황대응 방법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소통하는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현명한 리더의 특별한 리더십 |
2차시 |
[소통하는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소통하는 리더의 프레임 |
3차시 |
[이고그램진단]
자신과 구성원의 유형을 파악하는
이고그램 진단 |
4차시 |
[이고그램진단]
리더의 유형별 분석 및 소통방법 |
5차시 |
[이고그램진단]
직원 유형별 분석 및 맞춤 코칭방법 |
6차시 |
[커뮤니케이션진단]
교류분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진단 |
7차시 |
[커뮤니케이션진단]
어긋난 관계를 바로잡는 테트리스
대화방법 |
8차시 |
[스트로크진단]
동기부여의 힘, 스트로크 진단 |
9차시 |
[스트로크진단]
관계의 질을 개선하는 스트로크의
방법 |
10차시 |
[스트로크진단]
조직 스토로크의 활용 방법 |
11차시 |
[갈등관리진단]
효과적인 갈등관리를 위한
유형 진단 |
12차시 |
[갈등관리진단]
갈등관리의 스타일 분석과
행동 스킬 |
13차시 |
[갈등관리진단]
갈등관리 프로파일링의 활용 방법 |
14차시 |
[태도분석진단]
도미노 긍정지수, 자기태도 진단 및 분석 |
15차시 |
[태도분석진단]
성과를 불러오는 리더의
각본 분석과 스킬 |
16차시 |
[소통지수진단]
구성원의 눈높이에서 시작하는
조직 소통지수진단 |
17차시 |
[소통지수진단]
조직 의사결정과 행동 방법 |
18차시 |
[소통지수진단]
소통하는 리더의 상황대응 방법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1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