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에서 길을 찾다! Convergence Magic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과정 소개 |
컨버전스 현상은 이미 우리 사회 전반에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해드립니다. 본 과정은 컨버전스 현상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비즈니스 필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변화와 그에 대처하는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해드립니다. |
학습 대상 |
- 비즈니스 모델 수립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의 임직원 - 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과 대응능력으로 자기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임직원 |
학습 목표 |
비즈니스환경에서 컨버전스가 주는 시사점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컨버전스 전략의 사례들을 통해 제품 및 고객 시장의 가치를 차등화 시키는 전략 구사할 수 있다.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이노베이션을 확장할 수 있다. -컨버전스 전략의 사례들을 통해 제품 및 고객 시장의 가치를 차등화 시키는 전략 구사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
김용태 1959-01-25 서울대학교 국문학 1982년 2월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졸업 1988년 8월 김용태마케팅연구소 2003년 6월 1일 - 현재 ㈜오리콤 983년 12월 5일 - 1992년 5월 10일 ㈜엠투커뮤니티 2001년 4월 16일 - 2002년 1월 31일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메가쓰나미가 오고 있다. |
2차시 |
비즈니스 생태계에 융합이 일어나고 있다. |
3차시 |
경쟁의 개념이 달라진다. |
4차시 |
소비자가 스마트해지고 있다. |
5차시 |
시장이 사라지고 있다. |
6차시 |
차별화하지 말고 차등화하라. |
7차시 |
제품을 분해하라. |
8차시 |
제품에 가치를 융합하라. |
9차시 |
제품을 팔지 말고 경험을 팔라. |
10차시 |
경쟁의 덫에 빠지지 말고 관계를 맺으라. |
11차시 |
소비자를 무시하라. |
12차시 |
고객에게 팔지 말고 고객과 함께 만들라. |
13차시 |
새로운 땅에 투자하라. |
14차시 |
평균을 믿지 말고 개인 맞춤화하라. |
15차시 |
광고, 절대로 하지 말라. |
16차시 |
브랜드는 경험이다. |
17차시 |
단순해져야 살아남는다. |
18차시 |
작은 것을 실행하라.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메가쓰나미가 오고 있다. |
2차시 |
비즈니스 생태계에 융합이 일어나고 있다. |
3차시 |
경쟁의 개념이 달라진다. |
4차시 |
소비자가 스마트해지고 있다. |
5차시 |
시장이 사라지고 있다. |
6차시 |
차별화하지 말고 차등화하라. |
7차시 |
제품을 분해하라. |
8차시 |
제품에 가치를 융합하라. |
9차시 |
제품을 팔지 말고 경험을 팔라. |
10차시 |
경쟁의 덫에 빠지지 말고 관계를 맺으라. |
11차시 |
소비자를 무시하라. |
12차시 |
고객에게 팔지 말고 고객과 함께 만들라. |
13차시 |
새로운 땅에 투자하라. |
14차시 |
평균을 믿지 말고 개인 맞춤화하라. |
15차시 |
광고, 절대로 하지 말라. |
16차시 |
브랜드는 경험이다. |
17차시 |
단순해져야 살아남는다. |
18차시 |
작은 것을 실행하라.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1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