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보고의 끝판왕, 스토리텔링 보고의 모든 것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과정 소개 |
스토리는 비즈니스 선택에 결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강력한 도구로 많은 분야에서 ‘스토리’의 역할로 사람의 감성을 터치하여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스토리텔링 전략으로 감성에 호소한 몰입과 빠른 이해로 오랜 동안 기억에 남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보고과정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학습 대상 |
- 기업체 전 부문의 관리자 - 보고의 핵심에 스토리텔링의 기법을 적용하여 경쟁력있는 보고 및 제안을 하고자 하는 임직원 - 비즈니스 문서 작성에 익숙하지 않은 신입사원 - 보고의 핵심에 스토리텔링의 기법을 적용하여 경쟁력있는 보고 및 제안을 하고자 하는 임직원 |
학습 목표 |
기존의 딱딱하고 형식적인 사업기획, 문서작성, 발표방식을 벗어나 의사결정권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스토리텔링 기반의 기획과 작성, 발표 방식을 학습함으로써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스토리텔링 기반의 기획에서부터 발표까지의 노하우를 습득하여 경쟁력 있는 제안을 준비할 수 있다. - 스토리텔링 기반의 기획에서부터 발표까지의 노하우를 습득하여 경쟁력 있는 제안을 준비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
채호근 1967.6.23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석사졸업) 2010.2 한양대학교 독어독문학과 1995.2 SK C&C 2006.10.1~현재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스토리텔링과'설득' |
2차시 |
스토리텔링과 'Concept' |
3차시 |
스토리텔링의 '구조화'와 '시각화 |
4차시 |
완벽한 스토리텔링을 위한 준비요소 |
5차시 |
스토리텔링의'갈등'과 비즈니스의 '문제' 연결 |
6차시 |
정보수집 노하우'로 시작하는 문제해결 |
7차시 |
스토리텔러의 문제해결 노하우 |
8차시 |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좋은 보고의 공통점 |
9차시 |
프레임워크를 적용한 스토리텔링 문서 |
10차시 |
나만의 스토리텔링을 입힌 실전보고서 |
11차시 |
스토리텔링 시각화 작성비법 1 |
12차시 |
스토리텔링 시각화 작성비법 2 |
13차시 |
발표울렁증인 나의 마음을 스토리텔링 하기 |
14차시 |
상사와 고객의 스토리 읽기 |
15차시 |
몸'으로 이야기하는 스토리텔러 |
16차시 |
나와는 다른 스토리텔러의 스피치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스토리텔링과'설득' |
2차시 |
스토리텔링과 'Concept' |
3차시 |
스토리텔링의 '구조화'와 '시각화 |
4차시 |
완벽한 스토리텔링을 위한 준비요소 |
5차시 |
스토리텔링의'갈등'과 비즈니스의 '문제' 연결 |
6차시 |
정보수집 노하우'로 시작하는 문제해결 |
7차시 |
스토리텔러의 문제해결 노하우 |
8차시 |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좋은 보고의 공통점 |
9차시 |
프레임워크를 적용한 스토리텔링 문서 |
10차시 |
나만의 스토리텔링을 입힌 실전보고서 |
11차시 |
스토리텔링 시각화 작성비법 1 |
12차시 |
스토리텔링 시각화 작성비법 2 |
13차시 |
발표울렁증인 나의 마음을 스토리텔링 하기 |
14차시 |
상사와 고객의 스토리 읽기 |
15차시 |
몸'으로 이야기하는 스토리텔러 |
16차시 |
나와는 다른 스토리텔러의 스피치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1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