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본 과정은 여성소비자의 성장과 특징을 이해하고 여성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며 Z세대의 소셜미디어에 대한 접근방식과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이해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방법을 이해하여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전략을 강구하는 과정입니다. |
학습 대상 |
매장 영업, 판매 업무 수행자 매장 관리자 |
학습 목표 |
최근 소비자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매장 내의 주요 판매 방법을 학습 및 활용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
한종률교수님 연세대학교 석사 식품공학 1990.02 (주)에이치알디한국중소기업교육원 2015.04.07~현재 제너럴밀스코리아 주식회사(하겐다즈) 2002.01.21~2007.07.31 동서식품(주) 1983.07.01~2002.01.20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여성 소비자의 성장 |
2차시 |
여성 소비자의 특징 |
3차시 |
여성 소비자의 소비 특성
(고객 니즈 파악하기) |
4차시 |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잡는 법 |
5차시 |
Z세대의 정의와 특징 |
6차시 |
Z세대와 모바일 |
7차시 |
Z세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 |
8차시 |
Z세대의 영향력 |
9차시 |
Z세대와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
(고객 니즈 파악하기) |
10차시 |
Z세대에 통하는 전략
(고객 니즈 파악하기) |
11차시 |
매장 방문 고객의 이동 패턴 |
12차시 |
매장 배치와 적극적 매장 관리 |
13차시 |
비즈니스 매너 기술
(용모와 복장 갖추기) |
14차시 |
일반 고객관리와 고객만족
(일반고객 관리하기) |
15차시 |
우수 고객관리와 고객감동
(우수고객 관리하기) |
16차시 |
고객 가치 실현의 기초
(상품설명하기) |
17차시 |
고객 니즈별 상품 설명
(상품설명하기) |
18차시 |
상품 판매 가격 제시
(상품설명하기) |
19차시 |
상품 사용 방법 설명
(상품설명하기) |
20차시 |
경쟁 상품과 비교 설명
(상품설명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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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여성 소비자의 성장 |
2차시 |
여성 소비자의 특징 |
3차시 |
여성 소비자의 소비 특성
(고객 니즈 파악하기) |
4차시 |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잡는 법 |
5차시 |
Z세대의 정의와 특징 |
6차시 |
Z세대와 모바일 |
7차시 |
Z세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 |
8차시 |
Z세대의 영향력 |
9차시 |
Z세대와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
(고객 니즈 파악하기) |
10차시 |
Z세대에 통하는 전략
(고객 니즈 파악하기) |
11차시 |
매장 방문 고객의 이동 패턴 |
12차시 |
매장 배치와 적극적 매장 관리 |
13차시 |
비즈니스 매너 기술
(용모와 복장 갖추기) |
14차시 |
일반 고객관리와 고객만족
(일반고객 관리하기) |
15차시 |
우수 고객관리와 고객감동
(우수고객 관리하기) |
16차시 |
고객 가치 실현의 기초
(상품설명하기) |
17차시 |
고객 니즈별 상품 설명
(상품설명하기) |
18차시 |
상품 판매 가격 제시
(상품설명하기) |
19차시 |
상품 사용 방법 설명
(상품설명하기) |
20차시 |
경쟁 상품과 비교 설명
(상품설명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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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1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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