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시대! 고객만족 e-비즈니스로 무장하라!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 
                            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 
                            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 
                            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 과정 소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학습     | 
                        
                                                                        
                            | 학습 대상 | 
                             전자상거래 담당자, 판매 담당 임직원    | 
                        
                                                                        
                            | 학습 목표 | 
                            코로나 시대의 e-비즈니스 및 온라인 고객서비스에 대해 학습한다.  e-비즈니스의 마케팅 정략 및 기술 동향 파악, 온라인 고객 클레임 처리에 대해 학습한다.   | 
                        
                                                                            
                            | 교수 소개 | 
                            한동욱   -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공학전공 ( 박사졸업 )   총 경력 : 15년 6개월 - 전주대학교 문화융합대학 스마트미디어학과 교수 ( 15 년 5 개월 ) - 교육부 주관 4차산업혁명 혁신 선도대학 사업단장 ( 1 년 3 개월 ) - K-MOOC사업:4차산업혁명과 스마트 기술 컨텐츠 개발 ( 1 년 1 개월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온택트 서비스를 위한 e-비즈니스 시장분석 | 
                                             
                                                                                    
                                                | 2차시 | 
                                                e-비즈니스 & 고객서비스의 첫걸음, 고객 요구사항 분석 | 
                                             
                                                                                    
                                                | 3차시 |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 | 
                                             
                                                                                    
                                                | 4차시 | 
                                                e-비즈니스의 시작, 성공과 실패 사례에 주목하라-1 | 
                                             
                                                                                    
                                                | 5차시 | 
                                                e-비즈니스의 시작, 성공과 실패 사례에 주목하라-2 | 
                                             
                                                                                    
                                                | 6차시 | 
                                                e-비즈니스 상품개발 전략 수립하기 | 
                                             
                                                                                    
                                                | 7차시 |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1 | 
                                             
                                                                                    
                                                | 8차시 |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2 | 
                                             
                                                                                    
                                                | 9차시 |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3 | 
                                             
                                                                                    
                                                | 10차시 |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시스템 관리하기 | 
                                             
                                                                                    
                                                | 11차시 |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상품 관리하기 | 
                                             
                                                                                    
                                                | 12차시 |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사이트 유지보수 하기 | 
                                             
                                                                                    
                                                | 13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의 핵심 : 주문처리하기 | 
                                             
                                                                                    
                                                | 14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배송관리하기 | 
                                             
                                                                                    
                                                | 15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교환/반품관리하기 | 
                                             
                                                                                    
                                                | 16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판매정보 관리하기 | 
                                             
                                                                                    
                                                | 17차시 | 
                                                고객 DB 관리와 e-비즈니스 | 
                                             
                                                                                    
                                                | 18차시 | 
                                                e-비즈니스에서의 고객 등급관리 | 
                                             
                                                                                    
                                                | 19차시 |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1 | 
                                             
                                                                                    
                                                | 20차시 |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2 | 
                                             
                                                                                    
                                                | 21차시 |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3 | 
                                             
                                                                                    
                                                | 22차시 | 
                                                판매후기 관리를 통한 e-비즈니스 서비스 | 
                                             
                                                                                    
                                                | 23차시 |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e-비즈니스 서비스 | 
                                             
                                                                                    
                                                | 24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1 | 
                                             
                                                                                    
                                                | 25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2 | 
                                             
                                                                                    
                                                | 26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3 | 
                                             
                                                                                    
                                                | 27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4 | 
                                             
                                                                                    
                                                | 28차시 | 
                                                e-비즈니스의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라 | 
                                             
                                                                                    
                                                | 29차시 | 
                                                e-비즈니스의 마케팅 실행의 핵심 기법 | 
                                             
                                                                                    
                                                | 30차시 | 
                                                뉴미디어 마케팅과 e-비즈니스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온택트 서비스를 위한 e-비즈니스 시장분석 | 
                                             
                                                                                                                                
                                                | 2차시 | 
                                                e-비즈니스 & 고객서비스의 첫걸음, 고객 요구사항 분석 | 
                                             
                                                                                                                                
                                                | 3차시 |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 | 
                                             
                                                                                                                                
                                                | 4차시 | 
                                                e-비즈니스의 시작, 성공과 실패 사례에 주목하라-1 | 
                                             
                                                                                                                                
                                                | 5차시 | 
                                                e-비즈니스의 시작, 성공과 실패 사례에 주목하라-2 | 
                                             
                                                                                                                                
                                                | 6차시 | 
                                                e-비즈니스 상품개발 전략 수립하기 | 
                                             
                                                                                                                                
                                                | 7차시 |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1 | 
                                             
                                                                                                                                
                                                | 8차시 |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2 | 
                                             
                                                                                                                                
                                                | 9차시 |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3 | 
                                             
                                                                                                                                
                                                | 10차시 |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시스템 관리하기 | 
                                             
                                                                                                                                
                                                | 11차시 |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상품 관리하기 | 
                                             
                                                                                                                                
                                                | 12차시 |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사이트 유지보수 하기 | 
                                             
                                                                                                                                
                                                | 13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의 핵심 : 주문처리하기 | 
                                             
                                                                                                                                
                                                | 14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배송관리하기 | 
                                             
                                                                                                                                
                                                | 15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교환/반품관리하기 | 
                                             
                                                                                                                                
                                                | 16차시 |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판매정보 관리하기 | 
                                             
                                                                                                                                
                                                | 17차시 | 
                                                고객 DB 관리와 e-비즈니스 | 
                                             
                                                                                                                                
                                                | 18차시 | 
                                                e-비즈니스에서의 고객 등급관리 | 
                                             
                                                                                                                                
                                                | 19차시 |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1 | 
                                             
                                                                                                                                
                                                | 20차시 |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2 | 
                                             
                                                                                                                                
                                                | 21차시 |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3 | 
                                             
                                                                                                                                
                                                | 22차시 | 
                                                판매후기 관리를 통한 e-비즈니스 서비스 | 
                                             
                                                                                                                                
                                                | 23차시 |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e-비즈니스 서비스 | 
                                             
                                                                                                                                
                                                | 24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1 | 
                                             
                                                                                                                                
                                                | 25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2 | 
                                             
                                                                                                                                
                                                | 26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3 | 
                                             
                                                                                                                                
                                                | 27차시 |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4 | 
                                             
                                                                                                                                
                                                | 28차시 | 
                                                e-비즈니스의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라 | 
                                             
                                                                                                                                
                                                | 29차시 | 
                                                e-비즈니스의 마케팅 실행의 핵심 기법 | 
                                             
                                                                                                                                
                                                | 30차시 | 
                                                뉴미디어 마케팅과 e-비즈니스 |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80% | 
                                            10% | 
                                            10% |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